서브타이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서브이즈 주식회사 (이하 “ 회사 ” 라 합니다 )가 고객 (이하 “ 고객 ” 이라합니다)에게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제반 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규정에 의하여 제정한 것이며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본 약관의 공시는 회사의 홈페이지(http://www.servis.co.kr)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2. 본 약관은 고객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시점부터 서비스가 종료된 후 정산이 완료된 시점까지 효력을 가집니다.
3.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단 요금 등 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련된 중요 사항의 변경은 공시 후 7일이 경과한 후에 그 효력이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의 적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 본 약관의 취지 및 동종업계의 관행에 따라 해석 적용됩니다.

제 4 조 (계약의 적용범위)
회사는 아래의 조건에 의거하여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계약서를 정하고 , 이에 따라 서버호스팅 및 기타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5 조 (용어의 정의 및 서비스종류)
1. 서버 호스팅 : 회사의 회선 및 상면(랙공간) 을 고객이 임차하여 사용함 을 말합니다.
2. 구매형 서버호스팅 : 회사가 고객에게 서버를 판매후 서버호스팅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소유권 이전형 서버호스팅 : 회사가 고객에게 일정기간동안 서버구매비용을 분납 또는 임대후 서버호스팅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코로케이션서비스 : 고객소유의 서버 및 장비를 이용한 서버호스팅 서비스를 말합니다.
5. 상면 : 호스팅 서비스를 위하여 제공되는 물리적 공간(Rack)

제 2 장 계약의 체결

제 6 조 (계약의 성립)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계약은 고객의 청약 (서비스 이용 신청서 및 관련 서류의 제출)과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제 7 조 (이용신청)
1. 회사가 고객의 신원을 확인하기 위하여 주민등록증 및 기타 필요한 서류를 요청하는 경우 고객은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
2. 고객은 다음 각 호의 서류를 회사가 요구할 경우 직접 또는 우편이나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방식 (팩스 또는 메일)으로 회사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 서비스 이용 계약서(소정양식)
나. 사업자등록증(개인인 경우 주민등록증 사본)
다. 이용신청고객이 미성년자 또는 한정치산자인 경우에는 부모 또는 법정대리인을 서비스 이용신청자 및 요금납입책임자로 하여 이용계약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 8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고객에 대하여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접수순서 및 입금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
2.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이용신청고객에게 서면 또는 유선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
가. 서비스 개통 예정일
나. 요금 등에 관한 사항
다. 고객의 권익보호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
라.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제 9 조 (이용신청의 승인 거부와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
가. 타인 동의 없이 타인 명의로 신청했을 때
나. 계약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의 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때
다. 신용정보의 이용과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있는 경우
라. 홈페이지 내용이 선정적이고 미풍양속을 해치는 등의 경우
마. 국내법에 반하는 자료(외설, 저작권침해 등)에 서버를 이용하는 경우
바. 국내법에 위배되는 자료를 링크하여 제공하는 행위
사. 기타 고객의 귀책사유로 승낙이 곤란한 경우
아.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2. 회사는 서비스 중 이라도 위 항을 포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가. 계약을 초과한 트래픽 또는 프로그램사용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 시 회사의 서비스 품질유지가 곤란할 때
나. 고객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등의 신설, 개조 또는 수리가 기술상 현저히 곤란한 때
다. 고객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지극히 곤란하여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이 있다고 인정될 때
라. 고객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필요한 설비가 없거나 기 설치된 설비에 여유가 없을 때
마. 요금을 체납하고 있을 때
바. 기타 고객의 귀책사유로 서비스중지가 불가피한경우
사.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아. 성인/도박/불법 프리서버 등 국내법에 저촉되는 사이트일 경우
3. 회사는 제 1 항 또는 제 2 항의 규정에 의하여 승낙거부 또는 중지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신청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이때 고객의 부정확한 기재사항으로 인한 연락처의 불명 때문에 통지하지 못하였을 경우 책임이 없으며 고객은 문의를 통해 확인 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 개통)
1.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고객이 유무선상으로 요구하는 개통 희망 일에 서비스를 개통합니다 .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개통 희망 일에 서비스를 개통하지 못하였을 경우에 즉시 그 사유와 새로 정한 개통 예정일을 고객에게 서면 또는 유선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2. 고객의 사정으로 인하여 이미 지정된 개통예정일을 연기하고자 하는 때에는 당초 개통예정일의 3일전까지 회사에게 서면 또는 유선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3 장 계약의 변경 및 해지

제 11 조 (계약의 적용)
계약은 고객이 계약서 및 홈페이지 신청서를 통해 신청한 서비스에 대한 서비스 셋업비용과 서비스 이용금액을 회사에게 지불함으로 적용됩니다

제 12 조 (계약 내용의 변경)
1. 고객이 서비스 이용에 관한 내용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 변경신청서를 회사에 제출 또는 회사의 홈페이지 상에 마련된 이용 변경 신청서를 작성 하여야 합니다 .
가. 고객의 상호, 성명, 주소 또는 연락처의 변경
나. 서비스 내역의 변경
다. 요금납부방식 및 결제계좌번호 변경
2. 제 1항 제2호에 의하여 서비스 내용이 변경된 경우에는 새로운 서비스 이용 신청서에 의한 요금이 적용됩니다.

제 13 조 (계약의 갱신)
회사의 서비스 중 고객이 1년 또는 일정계약기간 서비스 이용 후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을 경우 자동적으로 회사의 서비스로 계약이 1년 연장하여 갱신되는 것으로 봅니다. 이때 서비스내역의 변경이 있는 경우 고객에게 1개월 전 서면 또는 유 무선으로 협의를 해야 하며 고객이 협의를 원하지 않을 경우 회사 와 고객은 서비스 해약에 동의해야 합니다.

제 14 조 (고객의 지위 승계)
1. 고객의 지위 승계를 원할 경우 기존의 미납된 서비스 이용 요금 납입이 되어야 승계가 가능합니다. 고객의 지위 승계는 사명의 변경, 대표자의 변경, 요금납입책임자의 변경(서비스 이용고객과 요금납입책임자가 다른 경우) 등 고객의 동일성을 판단할 수 있는 주요 사항이 변경된 경우를 말합니다.
2. 합병, 분할, 영업양수 등으로 고객의 지위 승계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사업자등록증사본(법인에 한합니다)과 지위 승계를 입증할 수 있는 관련서류를 첨부하여 회사에게 서면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 (계약의 해지)
1. 고객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2주전까지 이용계약 해지신청서 및 E-MAIL로 통보 하여야 하며 해지승인서 및 회신 E-MAIL을 고객이 수신함으로 그 효력을 발생한다. 단, 고객이나 회사의 어느 일방이 계약상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이를 위반한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먼저 상대방에게 위반 내용을 서면 또는 E-MAIL로 통보하고, 통보 후 5일이 경과하여도 상대방으로부터 명확한 답변과 시정이 없는 경우 즉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 또는 고객 어느 일방이 파산신청, 압류, 가압류, 부도, 경매, 회사정리 등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즉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해지신청서 및 E-MAIL을 접수한 후 정산절차를 거쳐 고객의 요청일 까지 해지를 완료합니다. 단, 미납요금 정산이 완료되지 않을 경우 해지를 할 수 없습니다.
4. 고객이 해지 일을 기준으로 사용료를 정산하지 않은 경우 서버 및 데이터 이전에 대한 협조 요청을 할 수 없습니다.
5. 선납고객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계약 시 할인율을 고려하여 반환합니다. 이때 별도의 계약이 없는 일반적인 경우 서버임대비용을 제외한 월 이용료 잔여분 의 80%를 환불합니다.
6. 고객이 회사의 소유권 이전형 서버호스팅을 이용할 경우 서비스 셋업비용 지급 후 홈페이지에서 명시한 일정한 기간을 의무적으로 이용하여야합니다.
7. 당해 연도에 2회 이상 이용정지를 당한 경우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8. 소유권이 이전된 서버(물품)에 대해서 해지 후 1개월의 반출 유예기간을 두며, 회사의 반출요구에도 불구하고, 반출 유예기간 이내에 미 반출시에는 소유권 포기로 간주하여 내부운영규정에 따라 고객장비를 임의 매각을 통해 미납요금, 가산금, 보관료 등에 충당할 수 있으며, 미납요금, 가산금, 보관료 등이 고객장비 가액을 초과 할 경우에는 고객장비를 회사 소유로 하고 남은 미납요금 등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단, 폐업으로 인한 해지 서버는 반출 유예기간을 1개월로 합니다.
9. 고객이 회사의 렌탈(임대)서버호스팅을 이용함에 있어 임대기간 내에 해지할 경우 계약당시 명시된 일정한 위약금을 지불하며 이때 소유권의 이전은 없습니다 .
10. 만일 위 9 항의 경우 남은 개월 수에 상당하는 월 납입액을 모두 정산하면 이때 회사는 지체 없이 임대서버의 소유권을 이전해 드립니다.
11. 렌탈(임대)서버호스팅의 경우 선납에 따른 중도해지 환불은 없으며 해당금액에 해당하는 기간동안 사용후 해지를 원칙으로 합니다.

제 16 조 (위약금)
1. 계약기간 만료전 고객의 귀책사유로 해약하는 경우 다음에 해당하는 위약금을 회사에 납부해야 합니다.
가. 잔여개월 이용요금의 20%에 해당하는 금액 (월 이용료 * 잔여개월수 * 20/100)
나. 장기계약 할인이 적용된 경우 해지일 기준 서비스 기간내 할인금액 총액 대비 실 입금총액 차액
다. 위 두 항이 동시에 해당하는 경우 적은 금액을 위약금으로 산정 합니다.
2. 제 1항의 월 단위 요금은 이용기간이 1개월 미만인 경우 이용한 날짜수로 산정하며, 서비스 종료일은 이용한 날짜 수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단 소유권 이전형 서버호스팅의 경우 단 하루를 사용하더라도 1회분으로 요금을 계산합니다.

제 17 조 (트래픽 관련)
1. 고객이 이용중인 서버에 대한 트래픽 량은 계약시 신청한 회선 서비스 및 서비스 등급을 기준으로 하며 회사의 홈페이지에 명시한 내용에 따릅니다.
2. 계약에 제공되는 서비스에서 고객이 이용하는 서비스의 트래픽 량이 기본 트래픽을 넘는 횟수가 월 5회 이상일 때 고객 에게 추가요금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고객에게 추과요금을 부과하기전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차질에 대해 충분히 설명을 해야 합니다.
3. 트래픽 과금 기준은 하루의 최고 트래픽량을 체크 하여 매월 상위 5개의 트래픽 중 1, 2위를 제외한 3, 4, 5위의 트래픽의 평균값을 기준으로 과금합니다.
4. 회사의 요구에도 불구하고도 고객이 아무런 조치가 없을 경우 회사는 제 9 조 1 항에 의거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에 따른 회사 책임은 면제됩니다.
5. 위 3 항에 따른 서비스 해지비용 및 위약금은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사항으로 인정하며 고객은 이에 회사가 청구하는 금액에 대한 납입의무를 지게 됩니다.

제 18 조 (소프트웨어 (이하 S/W라 함) 설치)
1. 회사는 고객에게 판매한 서버 및 임대 계약한 서버, 고객이 서비스를 받기 위해 가져온 서버에 OS를 설치함에 있어, 고객이 설치 후 1주이내 회사의 과실로 잘못 설치된 것에 대한 재 설치를 요구할 경우 재 설치를 해 주어야 합니다. 단, 1주가 경과하거나 고객의 실수로 OS가 잘못 설치된 경우 추가 서비스 셋업비용을 지불하여야 회사가 재 설치를 합니다.
2. 회사는 고객의 요청에 의해 설치하는 OS를 비롯한 기타 서비스 관련 S/W 설치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및 파생된 결과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특히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 유실에 대해서는 고객이 별도로 백업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3. 고객은 라이센스 구입에 따른 의무를 지게 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지며 이에 회사의 책임은 면제 됩니다.

제 4 장 이용요금

제 19 조 (요금 적용)
1. 요금납부방법은 특약사항이 없는 한 신청일 을 기준으로 선납제 이며 일액, 월액으로 계산됩니다.
2. 서비스 해지시는 특약 사항이 없는한 실제 사용일을 기준으로 일별 이용요금을 계산하여 선납한 일수 만큼 환불조치 됩니다. 단 소유권 이전형 서버호스팅일 경우 이용일 수로 계산하지 않고 사용 횟수로 계산하기 때문에 환불되지 않습니다.
3. 회사의 정책변경으로 인해 요금이 변경된 경우 기존 고객에게는 변경된 요금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사정, 또는 원자재 가격의 급등으로 인해 부득이 필요한 경우 그 사유를 고객에게 통보하며 고객은 그 변경 사유가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하는 경우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해지 수수료는 없습니다.
제 20 조 (요금의 청구 및 납입)
회사는 이용요금 납입을 위한 청구 E-MAIL 또는 세금계산서를 매 사용 월 초에 고객에게 발송하며, 고객은 해당 결제일 까지 요금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제 21 조 (요금의 납입의무)
고객은 요금의 납입 청구를 받은 때에 회사가 지정한 납입기일 까지 그 요금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제 22 조 (서비스 유보)
1. 고객이 일시적인 서비스 유보의 필요가 발생하여 이에 대한 요청이 있을 경우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요건을 갖춘 고객에게 요청 기간 동안 서비스 제공을 일시 유보합니다.
가. 요금 미납이 없을 것
나. 정지기간은 최대 2개월 이하일 것
다. 1년에 1회만 신청 가능
라. 6개월 이상 서비스 중이어야 함
마. 소유권 이전형 서버호스팅의 경우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2. 서비스 유보 시 회사는 유보기간 동안 고객의 장비를 현 서비스 장소에 계속 보관하며 , 서버에 대한 전원공급을 중단합니다. 이 경우 서버의 정상적인 shut down을 위하여 고객은 회사에게 필요한 협조를 하여야 합니다. 고객이 필요한 협조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이때 1U 기준 월 2만원을 보관비용으로 청구하게 됩니다. 단, 코로케이션 고객의 경우 회선이용료의 2% 를 보관비용으로 청구하며 상면을 별도로 계약한 경우 상면이용료는 전액 청구됩니다.
4. 서비스 유보기간이 경과했을 경우 서비스는 자동 복구되며, 이용요금은 정상 청구 됩니다.

제 23 조 (납입 불이행)
1.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기일까지 납입하지 않을 경우 납입 불이행의 내용을 고객에게 유선 또는 무선으로 통보합니다.
2. 고객이 고객의 서버 및 장비의 반출을 원할 때 반출 일을 기준으로 서버요금이 연체된 경우에는 고객의 서버 및 장비 반출이 불가능합니다.
3.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 요금을 연체한 경우 직권으로 서비스를 정지할 수 있으며, 서비스 정지 후 15일 이내에 서비스 요금 납입이 이행되지 않을 경우 직권으로 서비스를 해지됩니다.
4. 직권해지 후 서비스 요금납입이 이행되지 않을 경우 서버가 고객소유인 경우 소유권 포기로 간주 데이터 삭제 후 매각 처분합니다. 이에 따른 회사의 책임은 면제 됩니다. 이때 소유권 이전형 서버호스팅 의 경우 직권 해지와 동시에 소유권이 회사에 이전되며 고객은 더 이상 서버의 소유권 및 데이터에 대한 권리를 상실하게 됩니다.
5. 서버매각처리 및 직권해지 후 만약 감가상각을 고려한 서버의 금액이 연체금액보다 적을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대해 서버 매각금액에 대한 연체금액의 차액을 채권추심을 통해 회수합니다.
6. 직권 해지일 이전에 연체 금액을 입금 시 회사는 입금 확인과 동시에 서버를 재 가동 해야 하며 서비스 정지 기간에 따른 월 이용료 할인은 없습니다.

제 24 조 (체납요금의 징수)
1. 회사는 요금납입책임자가 요금을 체납한 경우 메일 또는 전화연락을 통해 요금의 납입을 청구합니다.
2. 회사는 요금납입책임자가 요금을 체납한 경우 최초납기일의 다음날을 기준으로 하여 요금체납액의 2%에 상당하는 금액을 체납된 요금에 가산하여 징수합니다.

제 25 조 (이의신청)
1. 납입 청구된 요금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고객은 요금 청구서 또는 세금계산서 발행일 로 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에게 E-MAIL 및 유무선상으로 이의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본조 제1항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검토하고, 그 결과를 이의신청 접수 일로부터 15일 이내에 고객에게 서면 또는 유선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3. 회사가 부득이한 사유로 제2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 결과를 통보할 수 없는 경우에는 새로운 처리기간을 지정하여 지연 사유와 함께 이를 고객에게 통보합니다.

제 26 조 (요금의 과납, 오납)
1. 회사가 납부한 요금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경우에는 과납 또는 오납 된 요금 액을 고객의 요구에 따라 환불을 또는 익월 이용료와 상계합니다.
2. 회사는 고객에게 과납 또는 오납 청구 시 필요에 따라 고객에게 증빙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의무와 책임

제 27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 개통 희망 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에서 규정한 이용제한 사유 이외에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고객에게 지속적,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고객에게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24시간 365일 전체 네트웍을 점검하여야 하며 이를 위하여 정기적, 비정기적 운영 점검을 실시합니다.
4.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또는 유선 등의 방법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제공의 목적으로 취득한 고객의 정보를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으며 기밀 유지합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불법 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정보보호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제 28 조 고객의 의무
1. 고객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본 약관에서 정한 요금을 납입할 의무가 있으며 서비스 이용요금 미납으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2. 고객이 회사의 설비를 분실 또는 훼손하였거나 장애를 초래하게 하였을 때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과 이로 인해 발생되는 회사의 손해를 전액 부담하여야 합니다.
3. 고객은 본 약관에 규정된 이용제한사항을 행하여서는 안됩니다.
4. 고객은 본 약관, 전기통신관련법령 및 한국인터넷정보센터(KRNIC) 및 하나로텔레콤 IDC (NGENE)의 원칙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5. 고객이 제공하는 모든 정보의 저작권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고객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6. 고객은 사업장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 계약 사항이 변경된 경우 이를 서면 또는 유선의 방법으로 즉시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7. 고객은 서버의 안정을 초래하는 프로그램 사용 및 그의 사용에 따른 모든 결과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8. 고객이 운영하는 도메인네임 및 데이터, 서버는 고객이 직접 관리하며, 그에 관한 불이익은 고객이 책임 져야합니다. 단, 기타 서비스의 일부 사항의 경우 계약에 따라 서버 관리 및 운영을 회사가 제공하며, 그에 따른 문제 발생 시 회사의 과실이 확실할 경우에만 회사가 약관에 규정된 대로 책임을 지게 됩니다.
9. 고객은 스팸 또는 불법스팸을 전송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제 29 조 (손해배상의 범위)

1. 회사의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고객에게 손해를 배상합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 범위는 네트웍 및 상면이며, 회사가 제공하는 하드웨어의 문제로 인한 손해는 책임지지 않으며, 문제 발생시 하드웨어에 대한 교체 또는 A/S를 제공합니다.
3. 이때 회사는 고객의 데이터 유실 및 잠재적 가치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장애에 대하여 정상적인 서비스시점까지 최대한 지원을 합니다.
4. 회사의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고객이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한 때 또는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때로부터 계산하여 계속 4시간 이상의 서비스제공중단시간에 대해 배상합니다.
5. 손해배상금액은 고객이 청구 받은 최근 3개월분(3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해당기간 적용) 요금의 일 평균액을 24로 나눈 시간당 평균 액에 이용하지 못한 시간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5배이내에서 고객과 협의하여 배상합니다. 이 경우, 이용하지 못한 시간이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봅니다.

제 30 조 (손해배상의 청구)
1. 손해배상의 청구는 고객이 회사에게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사유를 알게 된 날로부터 3개월 내에 청구하지 않으면 그 청구권이 소멸합니다.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6개월이 경과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제 31 조 (고객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1. 고객이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의 절차에 관해서는 전조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 32 조 (면책)
1. 회사는 서비스 불가로 인해 이용고객이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및 사이트의 잠재가치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고객의 손해가 다음 각 호의 사유로 발생된 경우에는 회사가 손해배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가. 전시·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
나. 고객의 고의나 과실로 발생한 경우
다. 회사 이외의 타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
라. 기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의 특성상 불가피한 경우
마. 고객 소유 또는 임대 장비 시스템에 대한 자료백업을 하지 않아 사고가 발생한 경우(하드웨어 의 결함에 대비한 자료의 백업을 하지 않은 경우)
바. 고객의 정보시스템 보안관리 소홀로 침해사고가 발생한 경우
사. 고객의 정보시스템에 발생한 사고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서비스 중단
아. 국가비상사태 또는 전국적인 네트워크 장애와 관련한 서비스 중단
자. 타 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카. 회사가 제공하는 기타서비스 인 보안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은 자체적인 보안환경을 구축하여야 하며, 이를 수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해킹, 바이러스 감염, 자료파손 등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3. 회사의 의무는 이용자에 한하며 , 제 3 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요청 등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33 조 (고객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고객이 이 약관 및 부가서비스 별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또는 고객의 고의, 과실에 의해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34 조 (위법사항 조사)
은 아래의 각 항과 같이 본 약관에 위배된다고 의심되는 사항들을 조사할 권리를 가집니다.
① 회사가 고객의 위법행위 가능성이 상당하다고 인지하는 경우에는 고객과 관련된 정보 수집 등의 행위를 할 수 있습니다.
② 만일 위법사항이 발생했다고 판단되면 회사의 독자적인 판단에 의해 그에 따른 책임있는 조치를 취합니다. 이 조치의 내용에는 고객 장비에 대한 일시적 또는 영구적인 접근 차단, 서비스의 제한, 정지 등 모든 조치를 포함합니다.
③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한 고객은 그에 따른 민·형사상의 책임을 집니다.

제 35 조 (관할법원)
고객과 회사간의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36 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02년 3월 16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2006. 5. 17)
제 1 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06년 10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위의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및 수집항목
(1) (주)서브이즈는 회원의 회원가입 시 '회원이용약관'에 동의한 회원에게 회원가입 시 필요한 항목을 제시 하여 이를 입력하게 함으로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주)서브이즈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서비스 이용고객'과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시는 '회원가입 고객'으로 회원가입 양식을 나누어 수집항목을 분리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고객'의 경우 필수정보로서 성명, 이메일, 주민등록번호 및 사업자등록번호, 전화번호, 주소 등의 기본정보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희망서비스, 설치운영체제, 도메인, 관리자 아이디, 패스워드, 입금방법 등과 관련한 정보를 입력하며, 추가입력 사항은 '회원가입신청 양식'에 기재된 것으로 합니다. '회원가입 고객'의 경우는 필수정보로써 위 '서비스 이용고객'의 경우에 있어서의 기본정보와 파트너회원의 계좌이체통장 정보 등을 입력하며, 추가입력 사항은 '회원가입신청 양식'에 기재된 것으로 합니다. 이 때에도 제공 받은 개인정보는 해당 서비스 제공이나 미리 정하여진 목적 이외에는 다른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3) 회원께서 (주)서브이즈에서 정기적으로 제공하는 정보메일, 그에 준하는 정보 등을 수신하기를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원정보관리"에서 '수신거부'란을 선택하시거나 아래 제10항에서 정하고 있는 개인정보 관리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주)서브이즈는 회원께서 제공하신 개인정보를 회원이 (주)서브이즈의 회원으로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은 지속적으로 보유하게 됩니다. 다만, 회원이 자발적으로 회원 에서 탈퇴할 뜻을 밝히거나, '회원이용약관'에 명시되어 있는 (주)서브이즈의 회원 임의 탈퇴사항 및 자격상실 사항에 해당되는 사항이 발생하게 되면 (주)서브이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사의 데이터베이스에서 즉시 삭제, 폐기할 것입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삭제
(1) 회원은 언제든지 (주)서브이즈의 웹사이트상의 "회원 로그인"을 통하여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임의로 수정,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개인정보의 수정 및 변경은 회원님이 개별적으로 아래 제10항에 정하는 개인정보담당자에게 이메일을 주시거나 전화로 요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2) 회원은 언제든지 (주)서브이즈의 웹사이트상의 "회원 로그인"을 통하여 자신의 회원정보을 삭제할 수 있으며, 또한 개별적으로 아래 제10항에 정하는 개인정보담당자에게 이메일을 주시거나 전화로 삭제를 요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회원께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주)서브이즈에서는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의 위임 없이는 본인 이외의 누구도 당해 회원의 정보를 변경, 가공하거나 회원의 정보를 삭 제할 수 없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 공유 및 제공
(주)서브이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이를 타인이나, 기타 영리 및 비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체 및 기관에 제공하거나 이들과 공유하지 않습니다. 다만, 특정 서비스를 위하여 서면, 이메일,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를 얻은 경우에는 동의한 내용에 따라 특정업체에게 이를 제공할 수도 있으며, 회원과 회원간, 회원과 (주)서브이즈간의 법률적인 문제가 발생하여 관련 법률에 의하여 (주)서브이즈가 보유하는 개인정보의 제출이 요구되는 경우에는 당해 회원의 사전동의 없이도 관련 기관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주)서브이즈는 회원의 정보변경 및 탈퇴를 위해 가입시의 입력한 회원정보(이메일, 아이디, 패스워드 등)를 통해 회원 자신만이 자신의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제한하고 있습니다.
(2) (주)서브이즈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백신 프로그램,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 등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공격, 해킹 등을 막기 위하여 합리적인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제5조 쿠키 (Cookie)의 운용 및 활용
(주)서브이즈는 귀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귀하의 컴퓨터의 웹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쿠키는 귀하의 컴퓨터를 식별하나 회원을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귀하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으며, 웹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6조 만 14세 미만의 아동에 대한 특칙
(주)서브이즈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동의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주)서브이즈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제7조 영업양도, 합병 등
영업양도 또는 합병 등으로 (주)서브이즈의 권리, 의무가 이전되는 경우에는 회원께 그러한 사실 및 권리의무를 승계한 자의 성명 등의 정보를 개별적인 이메일 또는 30일 이상의 홈페이지의 공지를 통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1) 본 웹사이트상의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 담당자에 의하여 관리됩니다.
소 속 : (주)서브이즈 시스템관리부
성 명 : 이주용
직 책 : 팀장
연 락 : 02-6335-2040
주 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261-1 엘지유플러스 논현센터 (주)서브이즈
(2)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불만이나 의견이 있으시면 위 개인정보 담당자에게 담당자의 메일주소(cpo@servis.co.kr)로 이메일을 주시거나 담당자의 전화번호로 연락을 주시면 즉시 의견을 반영하여 처리한 후 그 처리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을 위한 개인정보의 변경에 관한 조치
(1) (주)서브이즈는 고객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사항에 대해서 고객의 동의 하에 서비스관련 이용정보에 한해서 수정 또는 삭제 하고 있습니다.

위의 개인정보보호약관에 동의하십니까?

제공업체 이용목적 개인정보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서비스 제공업체 서브이즈에서 제공하는 상품 및 부가서비스 이용을위해 필요시 성명,연락처,주소 서브이즈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간동안
정부기관 및
해당 법률 집행 기관
법률에 근거하여 위법항목이 발생하여 담당기관의 요청이있는 경우 담당기관 요청 항목
전체
위의 정보 제공에 동의하십니까?

성인/도박/불법 프리서버 등 국내법에 저촉되는 사이트는 서비스를 불허합니다.
위의 내용에 동의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