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타이틀
  • : 고객센터 > 자주 묻는 질문 (FAQ)
  • 제목 서버 이전 시 어떻게 하면 되죠?
    등록일 2010-03-05 오후 10:23:00
    서버 이전 시는 고려해야 되는 부분이 몇가지 있습니다.

    먼저 서버를 가지고 오시는 경우와 데이터만 이전하는 경우 2가지가 있습니다.

    서버를 가지고 오실 경우

    첫번째로 DNS가 어디에 있으며 자체 DNS를 이용중이신지 아니면 타 DNS를 이용중이신지를 확인 하셔야 됩니다.
    둘째로 DNS가 확인 되면 존 파일에 TTL값을 100 이하로 수정을 하셔야 됩니다. 그렇게 해야 서버가 이동하는 동안에만 서비스가 안되고 IDC에 이전 완료와 동시에 서비스가 가능해 집니다.
    셋째로 운영하는 서버상에 기존 IP로 설정 되어 있는 부분을 미리 확인 하셔서 이전 바로 직전이나 IDC 이전 바로 직후에 변경을 해야 서비스 중단기간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만 가지고 오시는 경우

    첫번째로 DNS가 어디에 있으며 자체 DNS를 이용중이신지 아니면 타 DNS를 이용중이신지를 확인 하셔야 됩니다.
    둘째로 DNS가 확인 되면 존 파일에 TTL값을 100 이하로 수정을 미리 해 놓으셔야 됩니다.
    셋째로 새로운 서버에 세팅을 기존 서버와 동일하게 맞춘 후 데이터 이전을 해서 서비스가 문제없이 이전이 잘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넷째로 하루 정도 지난 후 DNS에서 아이피를 변경 하기 직전에 최종 업데이트 된 데이터를 한번더 가져 온후 DNS에서 신규 아이피로 변경을 합니다.

    이런 모든 일련에 이전작업은 서브이전에서 무상으로 대행해 드립니다. 하지만 고객사가 꼭 확인 해야 되는 관리자 페이지 및 별도에 어플리케이션은 직접 확인을 하셔야 됩니다.
  • 다음글 -
    이전글 서버 엔지니어가 없는데 서버호스팅 이용이 가능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