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장 총 칙
서버호스팅 및 코로케이션 서비스 이용약관
-(사)한국인터넷호스팅협회 공동약관
제 1 조 ( 목적 )
이 약관은 (주)서브이즈 ( 이하 " 회사 ") 가 제공하는 서버호스팅 및 코로케이션 서비스 ( 이하 “ 서비스 ”) 를 이용함에 있어 , “ 회사 ” 와 “ 이용고객 ”( 이하 “ 고객 ”) 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 기타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 용어의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그리고 다음 항목에 정해지지 않은 용어는 관계 법령이나 홈페이지에 명시된 서비스별 안내에 의하여 유추하여 정의합니다 .
- 서버 (Server) : 인터넷으로 연결된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으로부터 데이터를 주고받기 위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총칭을 말합니다 .
- 인터넷 데이터 센터 ( Internet Data Center : IDC) : 서버가 대용량의 인터넷 백본에 접속토록 하여 주며 , 운영 및 관리가 용이하도록 만들어진 서버 전용 건물 및 그 시설 일체를 말합니다 .
- 상면 (Rack) : 고객의 장비 ( 서버 및 스위칭 허브 등 ) 를 보관하는 공간을 말하며 , 단위로는 U(Unit), Rack(1/8, 1/4, 1/2, full), 평 (400/121 m 2 ) 을 사용합니다 .
- 회선 (Line) : 인터넷과 접속되도록 “ 회사 ” 가 제공하는 물리적인 회선을 말하며 , 단위로는 속도의 단위인 Mbit/sec, GBit/sec 를 사용합니다 .
- 트래픽 량 ( 파일 전송량 ) :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일정 시간 동안 서버로 데이터를 보내거나 (Upload) 내려받은 (Download) 데이터 양을 말하며 , 단위로는 Mbyte/sec, Gbyte/sec 를 사용합니다 .
- 대역 (Bandwidth) :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물리적인 회선을 이용할 때 데이터를 주고받기 위하여 실제로 점유하는 크기를 말하며 , 이의 측정은 사용한 트래픽 량을 일정 시간 단위로 이동 평균 그래프를 그리는 경우 (Multi Router Traffic Grapher : MRTG) 의 폭으로 하며 , 단위로는 Mbit/sec, Gbit/sec 를 사용합니다 .
- 코로케이션 (Colocation) 서비스 : 고객 소유의 서버와 네트워크 장비를 IDC 를 이용하여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도록 회선과 상면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 서버 호스팅 (Server Hosting) 서비스 : 서버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고객에 대하여 서버를 판매 혹은 임대하여 주고 이를 이용하여 인터넷을 이용한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회선과 상면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 부가 서비스 :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서버의 운영을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회사에서 기본으로 제공 서비스 이외의 제공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 서버 관리 서비스 : 고 객이 서버의 기술적인 관리 업무를 회사에 위탁하는 부가 서비스를 말하 며 , 서비스의 기본 사항과 옵션 사항은 홈페이지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
- 보안 서비스 : 고객의 서버가 불순한 접속자에 의하여 침입되거나 서비스 운영을 방해받지 않도록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를 말하며 , 기본 사항과 옵션 사항은 홈페이지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
- 백업 (Backup) 서비스 : 데이터 저장 장치의 고장 , 불순한 침입 혹은 서버 운영자의 실수에 의한 데이터의 망실에 대비하여 , 여벌의 데이터 복제본을 별도의 저장 장치에 보관하여 주는 서비스를 말하며 , 기본 사항과 옵션 사항은 홈페이지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
- 서비스 이용요금 : 본 서비스 계약을 수행하기 위하여 고객에게 청구하는 회사의 제반 서비스 비용으로 , 계약되어진 정규성 경비와 추가적인 트래픽 이용료 , 서버의 설치 , 기술지원 등 계약서 내에 규정되어 있지는 않으나 쌍방 합의에 의하여 수행되어진 추가적인 서비스 업무에 대한 실비기준의 비정규성 경비를 말합니다 .
제 3 조 ( 약관의 명시 및 변경 )
- 이 약관은 회사의 홈페이지 ( 해당 URL 명시 ) 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의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시행일자 이전부터 7 일 이상 게시합니다 .
-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 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제 4 조 ( 약관 외 적용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 상관례 및 홈페이지에 명시되어진 서비스별 안내에 따릅니다 .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 자율 계약의 원칙 )
고객은 반드시 타인의 강요나 강매가 아닌 자의로만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할 수 있으며 , 계약체결 전에 미리 이용약관을 읽고 동의한 후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신청해야 합니다 .
제 6 조 ( 서비스의 종류 및 변경 )
- 회사는 서비스 종류 , 서비스 내용 , 가격 및 기타 서비스 관련 사항을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며 , 고객은 게시된 내용을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해야 합니다 .
- 또한 회사는 서비스 종류의 신설 또는 기타 변경 사항에 대해서도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며 , 이미 서비스 이용 중인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변경사항은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고객의 전자우편 주소를 통해서 통보하며 , 게시 또는 통보 후 7 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고객이 변경사항에 대해서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제 7 조 ( 약관 동의 및 이용신청 )
- 고객은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약관에 동의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 고객이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상품을 선택한 후 약관에 동의 절차에 ‘ 동의함 ' 버튼을 누름으로써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게 됩니다 .
- 약관 동의 절차 이후 회사가 정한 양식에 기입하는 것을 완료하면 서비스 이용 신청이 완료되며 , 회사는 계약의 중요도나 업무상 필요한 경우 별도의 서면 신청 서류 작성과 계약에 관련한 증빙 서류 사본 제출 - 사업자등록증 사본 혹은 개인의 경우 주민등록증 사본 등 - 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 고객은 이용신청 시 실명 , 실제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 이를 위반한 고객은 서비스 해지 시 고객 소유 장비의 IDC 밖으로 반출이 불가능하게 되어 재산상의 손해를 입을 수 있으며 ,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고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게 됩니다 .
- 고객이 이용신청 시 제공한 개인정보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호를 받습니다 .
- 고객의 연령이 만 14 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사의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시 반드시 회사가 지정한 양식으로 된 법정 대리인 ( 보호자 ) 의 동의서를 첨부해야만 합니다 .
제 8 조 ( 이용 신청 승낙 )
- 회사는 고객이 제 7 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을 하였을 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에 따라서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
- 회사는 다음 각호에 대해서는 서비스 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2.1. 비 실명으로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2.2. 타인 명의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2.3.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2.4. 자사 또는 타사 서비스 이용 중 네트워크 장애를 유발하는 공격을 받은 전례가 있거나 , 그와 유사한 서비스로 기존 고객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악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2.5. 국내법 혹은 국제법상의 불법적인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경우 ( 예 : 불법 성인물 , 불법 도박 , 반 국가 이적 단체 등 )
2.6. 회사의 다른 서비스 이용 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2.7. 과거 서비스 이용 비용의 연체 이력 혹은 불량 사용 이력이 있는 경우
-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3.1. 회사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3.2. 이용신청 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
제 9 조 (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서비스 개통 )
- 이용계약은 고객이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신청하고 신청한 상품의 이용요금을 납입하면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 성립합니다 .
-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회사는 전항의 이용요금의 입금을 확인한 후 , 해당 신청 상품의 서버를 IDC 에 설치하고 네트워크를 개통한 뒤 고객의 접속할 서버의 주소 정보와 운영 관련 계정 정보를 고객이 신청서에 기입한 전자우편으로 통보합니다 .
서비스 개통 통보일이 서비스 이용요금 정산 기준일자가 됩니다 .
- 고객은 회사와 별도의 서면 계약 서류를 작성하지 않은 경우 , 서비스 이용 약관 사본 , 홈페이지에 공지된 신청 서비스의 상품 정보 사본 , 회사 홈페이지의 서비스 이용 신청 내역 , 입금한 통장 사본 혹은 신용카드 매출전표 , 회사가 발행한 세금계산서를 보존하므로써 계약서류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
제 3 장 의 무
제 10 조 ( 회사의 의무 )
- 회사는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
- 회사는 고객이 계약한 네트워크 대역의 운영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충분한 여유 대역을 확보하여야 합니다 .
-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되는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즉시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하며 ,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
- 회사는 고객이 정당하게 요구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 즉시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
-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신청 및 운영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보관하며 본인의 허락 없이는 제 3 자에게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회사의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
제 11 조 ( 고객의 의무 )
- 고객은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
- 고객은 회사와 타 고객의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국내법 혹은 국제법상의 불법적인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 고객은 자신이 운영 중인 서버가 인가받지 않은 침입자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 운영과 관련한 정기적인 보안 업데이트를 하여야 하며 , 별도로 시스템 보안 서비스와 관련한 계약을 회사와 체결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발생한 보안 사고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 고객은 자신이 운영 중인 서버의 데이터 등에 대해 별도로 저장할 의무가 있으며 하드웨어의 망실 , 외부 침입 등으로 인한 정보의 유출 , 누락 또는 자료의 손실에 대하여 별도의 데이터 백업에 대한 계약을 회사와 체결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 .
- 고객은 자신이 운영 중인 서버에서 발생하는 저작권과 관련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져야 하며 , 설치하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대하여 라이선스를 취득하거나 , 라이선스로부터 자유로운 소프트웨어만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
- 각종 아이디 (ID) 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 이의 유출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
- 고객은 서비스 신청 시 회사에게 제공한 정보의 변경내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빠른 시일내에 수정 · 보완해야 하며 ,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
제 12 조 ( 지식 재산권의 귀속 및 침해 금지 )
-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고객은 회사 및 제 3 자의 지식 재산권을 침해하여서는 안 됩니다 .
- 고객 및 회사 홈페이지 방문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 송신 , 출판 , 배포 ,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제 4 장 이용
제 13 조 ( 서비스 제공의 원칙 )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 , 1 일 24 시간 중단이 없는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
단 , 정기점검이나 시스템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회사 홈페이지 또는 전자메일을 이용하여 사전에 공지합니다 .
제 14 조 ( 서비스 중단 시 면책 사항 )
다음과 같은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중단이 발생되는 경우 , 회사가 통제 혹은 예방이 불가능하므로 이와 관련하여 회사의 별도의 통보가 없다 하더라도 회사의 귀책 사유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 네트워크 장비의 예상하지 못한 장애 혹은 긴급 보수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이 제 42 조의 배상 범위 시간 이내에서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경우
- 서비스 이용 중인 서버의 고장이나 장애로 인한 유지 보수를 위하여 이용이 중단되는 경우
- 회사가 직접 소유 운영하지 아니하는 설비나 시설에서 발생한 장애로 인한 예측하지 못한 서비스의 중단이 발생되는 경우
- 전기 통신 사업법에 규정한 기간 통신 사업자의 네트워크 경로상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 국가 비상사태 , 지역 비상사태 , 천재 지변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제 15 조의 제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제 15 조 ( 네트워크 접속의 제한 )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 운영 중인 서버의 네트워크 접속을 중지하고 고객에게 이의 해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 제 11 조 규정에 의한 고객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 고객의 서비스 이용요금 납입이 미납된 경우
- 고객 서버가 허용 혹은 계약 체결한 네트워크 대역을 초과하여 사용하는 경우
- 고객 서버의 과다 패킷 발생이나 브로드 캐스팅으로 인하여 서비스 중인 네트워크에 장애가 발생되는 경우
- 고객 서버가 해킹되었거나 ,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 고객 서버가 관리자 부재로 인하여 적절한 보안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위험 요소로 판단되는 경우
- 고객 서버가 과다한 전기를 사용하거나 발열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발생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 과도한 국제 회선 사용으로 인하여 기간 통신 사업자로부터 이의 해소를 요구받은 경우
- 정부 기관이 증거 자료 확보를 이유로 적절한 법적 절차를 거쳐 운영 서버에 대한 일시적인 서비스 중지를 요청한 경우
- “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 의 제반 규정 및 정보통신부 “ 스팸 메일 방지 가이드라인 ” 에서 규정한 관련 사항을 준수하지 아니한 경우
제 5 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변경 및 취소 / 해지
제 16 조 ( 서비스 이용계약 내용의 변경 및 제한 )
- 고객은 서비스 이용계약 내용 중 다음에 해당하는 변경 사유가 발생한 즉시 관련 절차에 따라 변경 신청해야 하며 , 이와 관련한 정보 변경의 지연으로 인한 문제 발생 시 그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
1.1. 고객 및 사실상 요금 납입의 책임을 지기로 한 자의 상호 , 성명 또는 주소의 변경
1.2. 계약 종류 ( 상품의 종류 , 회선의 종류 , 접속 회선의 대역 , 이용계약기간 , 이용목적 ) 의 변경
- 계약된 서비스보다 초과하여 이용하고 있는 경우 , 회사는 회사에 등록되어 있는 고객의 연락처로 사실 통지 후 계약사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 계약 기간 이전이라 하더라도 원가의 과도한 상승 요인이 발생할 경우 고객의 동의를 얻어 이용료를 인상할 수 있습니다 .
이는 회사의 귀책사유이므로 고객이 변경된 이용료에 동의할 수 없을 경우 , 고객은 계약 기간과 관련한 위약 수수료를 지급하지 않고도 일방적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
- 고객이 회사가 청구한 서비스 이용 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 회사는 변경 신청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어렵거나 회사의 서비스 정책이 변경되는 경우에 회사는 변경 신청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제 17 조 ( 서비스 이용계약의 자동 갱신 )
- 회사와 고객은 합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고객 또는 회사가 계약기간 만료 전일까지 이용계약을 갱신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가 없으면 동일한 조건으로 이용계약기간이 연장되는 것으로 봅니다 .
- 계약상 예정된 변경 계약 진행 ( 예 : 임대 장비의 소유권 이전 계약 ) 은 만료일부터 30 일 이전까지 쌍방의 별도의 협의가 없을 경우 초기에 계약된 내용과 동일하게 진행하며 , 변경계약으로 인한 서비스 금액 적용은 별도의 예시가 없을 경우 회사 홈페이지에 공시된 금액으로 적용합니다 .
제 18 조 ( 법적 지위 승계와 관련한 고객 정보의 변경 )
- 상속 , 합병 , 분할 , 영업양수 등으로 회사와 맺은 법적 지위를 승계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는 당사자 간의 자유 의사로 결정되는 것으로 회사는 이에 관하여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관여하지 않습니다 .
- 고객은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0 일 이내에 사업자등록증 사본 ( 개인은 주민등록증 사본 ) 과 필요 시 법적 지위 승계를 입증할 수 있는 관련 서류를 첨부하여 회사가 지정한 양식과 절차에 따라 신청하여야 하며 , 회사는 이를 확인한 후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 정보를 갱신하는 것으로 절차가 완료됩니다 .
- 법적 지위의 승계 시 사유가 발생한 시점까지의 발생한 서비스 이용료를 회사에 완납하여야 하며 , 미결제 비용이 있는 경우 회사는 이와 관련한 업무 협조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
- 법적 지위의 승계로 인한 고객 정보의 변경 시 승계한 자는 남은 계약 기간에 관한 권리와 책임 및 계약사항을 충분히 숙지한 뒤에 승계하여야 하며 , 이와 관련하여 문제 발생 시 책임은 승계받은 자에게 있습니다 .
- 법적 지위의 승계에 대한 고객 정보 변경이 완료되었다 하더라도 그 승계가 회사와의 계약에 따른 의무 회피를 위한 것으로 판단되고 지속적으로 회사에 대한 서비스 이용 계약에 대한 책임을 이행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면 회사는 원 계약자에게 서비스 이용 계약과 관련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
제 19 조 ( 서비스 이용 계약의 해지 )
- 고객의 서비스 신청 후 7 일 이내에 서비스 신청과 관련한 비용이 결제되지 않은 경우 , 이용 계약이 성립되지 않으므로 서비스 신청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
- 고객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 최소 30 일 이전에 회사에서 미리 공지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회사에 통보해야 하며 , 고객이 원하는 해지 일자를 기준으로 미지불 이용 요금이 발생한 경우 , 이에 대하여 지불을 완료하여야만 해지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
- 기간에 대한 계약이 있는 경우 , 고객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해지 시 제 39 조에 의하여 위약 수수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
-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이용 계약 해지 시 별도의 통지 없이 자동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 20 조 (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 직권 해지 )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별도의 협의 없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직권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
- 서비스 이용 요금 미납에 대한 적절한 조치가 없는 경우
- 이용 신청서에 기재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되어진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 제 15 조에 의한 해소 요구에 대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는 경우
- 서비스의 이용 목적과 방법이 국내법 및 국제법에 위배되어 정부기관에서 법적 절차를 통하여 서비스 제공의 중지를 요구하는 경우
- 성인/도박/불법 프리서버 등 국내법에 저촉되는 사이트일 경우
- 운영 중인 서버를 이용하여 불필요한 행위로 회사 서비스나 다른 고객 서버에 피해를 입히거나 , 그러한 시도를 하는 경우
- 과도한 스팸 메일 발송으로 인하여 국내외 스팸 메일 감시 단체의 블랙 리스트 (RBL : Real-time Blocking List) 에 이용하는 아이피 (IP) 가 스팸 메일 발송 대역으로 등재되게 하는 경우
- 운영 중인 서버를 목표로 하는 대용량의 네트워크 공격으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운영과 네트워크를 공유하는 다른 고객 서버의 운영에 피해가 발생한 경우
제 6 장 서비스 이용 관련 주요 고지 사항
제 21 조 ( 서버의 운영 체제 설치 , IDC 입주 및 서비스의 시작 )
- 회사는 서버 호스팅 고객의 입금을 확인하면 회사의 업무 일정과 서버 등의 장비 보유 현황 및 설비 현황을 확인한 후 서비스 개통 예정일을 통보합니다 .
- 고객이 운영체제 설치를 요구한 경우 , 회사는 고객에게 저작권과 관련한 라이선스 보유 여부를 문의할 수 있으며 , 고객이 이에 대한 적법한 자료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만 설치하여 주며 ,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설치를 거절합니다 .
- 설치를 원하는 서버의 운영체제가 보안상의 헛점이 있으며 더 이상의 보안 업데이트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설치를 거절할 수도 있습니다 .
- 서버에 운영체제를 설치한 후 인터넷 백본 망에 연결함으로써 서비스를 시작하며 , 서비스 이용 개시일은 서버의 IDC 입주일로 합니다 .
서비스 이용 만료일은 홈페이지에 공지된 신청서의 계약내용과 입금액에 따라 정합니다 .
제 22 조 ( 장비의 임대 )
- 고객은 회사로부터 장비를 임대 혹은 일정기간 사용 후 소유권 이전을 전제로 임대 사용할 수 있으며 , 임대시 매월 장비 임대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
- 임대한 장비가 서비스 이용에 문제가 있을 경우 회사에 장비의 교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즉각 응하여야 합니다 .
단 , 고객의 귀책 사유에 의한 망실의 경우 수리비용을 부담한 뒤 수리 후에 이용하여야 합니다 .
- 기간 계약을 한 임대 장비의 경우 ,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한 해지의 사유를 제외하고 , 계약 기간 이전에 이를 해약 시 이 약관에 정한 요율의 해지 위약 수수료를 납입하여야 합니다 .
- 임대 비용이 연체된 경우 , 회사는 이에 대한 납부 또는 임대장비 반납을 통보하며 , 일주일 이상 이의 납부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 임대 장비를 강제 반납시킬 수 있습니다 .
- 요금 연체 및 미납으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된 서버의 데이타(data) 보관에 대한 의무는 회사에 없으며 그 데이타(data) 상실에 대한 책임 또한 없습니다.
- 임대 장비 및 소유권 이전형 장비의 경우 IDC 밖으로의 반출이 불가능하며 , 고객이 필요에 의해 반출을 원할 경우 서버 구매 금액만큼을 보증금으로 입금한 후에 반출할 수 있으며 , 반납 시 보증금은 환불됩니다 .
- 고객에게 임대한 서버는 반납 이전에 서버 운영과 관련한 데이터를 백업받아야 하며 , 반납 절차 종료 후 시스템은 임의 포맷 환수되며 , 이와 관련한 데이터의 망실 시 회사에 어떠한 피해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 .
제 23 조 ( 코로케이션 고객의 장비 설치 )
- 고객은 자신의 서버와 장비에 대한 충분한 테스트 기간과 안정성을 확인한 후 IDC 에 입주시켜야 합니다 .
- 고객 소유 장비를 IDC 에 설치하기 위해서 회사에 설치를 통보한 후 회사로부터 승인을 얻어야만 지정한 장소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
- 서버의 설치는 안정적 운용과 다른 이용 고객 시설 보호를 위해서 표준랙 기준으로 랙 (Rack) 당 최대 25 대 이내로 서버의 설치를 제한합니다 . 또한 전력 소모량이 표준 랙당 2.
2kw(220watt 기준 ) 를 초과하는 경우 고객은 회사와 협의하여 장비를 재배치하여야 하며 , 재배치 불가 시 별도의 추가 전력비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
- 회사는 항온항습 , 전력 운영 , 서비스 운영상 공간 재배치 작업을 할 수 있으며 , 고객은 이에 따라야 합니다 .
제 24 조 ( 접속 회선 및 IP 주소의 제공 )
- 고객에게 제공하는 접속 회선은 신청 서비스 건별로 1 개의 회선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
- 고객 혹은 임대 장비에 할당하는 IP 주소는 장비 1 대당 1 개의 IP 를 부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이 이상의 부여가 필요할 경우 회사와 상호 협의하여야 하며 , 회사는 이와 관련하여 추가의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 고객은 다수의 IP 주소를 제공받은 경우 , 회사의 IP 주소의 사용 현황에 대한 정보 요구 시 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제 25 조 ( 기술 지원 절차 )
- 서버의 관리는 회사와 별도의 서버 관리 계약을 맺지 않은 경우 고객이 직접하여야 하고 , 필요 시 회사에 기술 지원을 요청할 수 있으며 , 회사는 정책과 작업의 난이도에 따라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 고객은 전화 , 전자우편 ,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는 방법으로 기술 지원을 신청할 수 있으며 , 이 때 회사는 서비스 신청 시 기입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확인하여 고객 본인임을 확인합니다 .
- 시스템 관리 권한으로 로그인이 필요한 기술지원을 요구하기 위해서 고객은 데이터의 망실에 대비하여 별도의 저장장치에 백업을 완료한 이후에 기술지원을 요구하여야 합니다 .
- 작업자의 실수로 인한 데이터의 망실 시 회사는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백업 데이터의 범위 내에서 시스템을 복원하게 되며 , 백업 데이터가 없는 부분에 대하여는 복원이 불가능하므로 이에 대하여 회사에 손해배상이나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
- 고객은 기술 지원에 대한 작업 완료 후 7 일 이내에 결과를 검토하여 미진한 부분이나 오류 부분에 대한 재작업을 요구할 수 있으며 , 그 이후에 발견된 문제점에 대하여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
- 기술 지원이 원인이 되어 데이터 망실 , 시스템의 오작동 등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회사의 책임은 작업을 위해 고객이 지불한 기술 지원 비용 범위의 5 배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
- 시스템 관리 권한에 대한 분실로 관리자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신규로 생성하여야 하는 작업의 경우 , 회사는 아이디와 패스워드 확인 이외에 별도의 신분 확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제 26 조 (IDC 방문 및 작업 절차 )
- 고객의 IDC 방문은 최소 방문 하루 전 전화나 홈페이지상에 방문을 예고한 후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
- 고객을 대행하는 작업자가 파견될 경우 , 업무 위임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지참 , 제시하여야만 IDC 의 방문을 허락합니다 .
- 방문 시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여 본인에 대한 신분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하며 , 방문일지에 방문자 성명 , 입출시간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
- 서버실 출입인원은 최소인원 유지를 기본으로 하며 인원 변동 시 추가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
- 서버실에서의 작업 중 타 서버의 접촉 , 변경 등을 절대 금하며 전원 , 랜케이블 등에 대한 잘못된 접촉으로 인하여 회사나 타 고객에게 피해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제 27 조 ( 서버의 고장 수리 )
- 회사는 현장 유지 보수가 가능하도록 상품의 최종 판매일로부터 2 년간은 동종 또는 유사 사양의 대체 장비를 보유할 의무를 가집니다 .
- 제공한 장비의 고장 수리는 회사의 소재지와 회사가 이용하는 IDC 에서만 제공합니다 .
- 고객이 구매한 상품에 대한 무상 수리 보증 기간은 설치일을 기준으로 1 년이며 , 이 이후 발생한 수리의 경우 유상으로 처리를 기본으로 합니다 .
단 , 1 년이 경과하더라도 서버 생산 판매 업체가 무상 고장 수리를 해 줄 수 있는 경우는 무상으로 처리합니다 .
- 회사가 고객에게 임대한 장비의 경우 고장 시 임대 기간 동안은 무상으로 서비스되며 , 소유권이 고객에게 이전되었을 경우 처음 장비를 이용한 날을 기준으로 하여 1 년 이내인 경우는 무상 , 1 년이 지난 경우는 유상으로 서비스됩니다 .
단 , 1 년이 경과하더라도 서버 생산 판매 업체가 무상 고장 수리를 해 줄 수 있는 경우는 무상으로 처리합니다 .
- 무상 수리 보증 기간내의 제품이라 할지라도 소비자의 과실로 인한 파손 및 손상이 있을 경우 유상으로 처리되며 , 소모품 또는 마모성 부품은 제품의 보증기간과 관계없이 유상으로 처리합니다 .
- 제 11 조 제 5 항에 의거 고객은 데이터 저장 장치의 장애에 대비하여 자신의 서버에 대한 주기적인 데이터 백업을 하여야 합니다 .
6.1. 저장 장치의 장애 발생 시 회사는 위의 제 3, 4, 5 항의 규정에 의거 망실된 저장 장치에 대한 교환 작업을 즉각 실시합니다 .
6.2. 회사는 저장 장치의 물리적 장애로 인한 망실된 데이터의 복구 비용이나 데이터 망실로 인한 고객의 금전적인 손해나 영업상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 데이터 저장 장치의 망실로 발생한 시스템의 복구 작업은 고객이 직접 하여야 합니다 .
단 , 최초 서비스 이용일을 기준으로 1 년 이내에 데이터 저장 장치의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 한하여 운영 체제의 재설치 및 장애 이전에 유료 서비스로 제공한 설치 , 설정 작업과 동일한 작업을 무상으로 제공합니다 .
그러나 고객의 과실에 의한 장애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 회사에서 제공하지 않은 장비의 고장에 대하여는 회사는 책임 을 지지 아니합니다 .
제 28 조 ( 서비스 이용 중 장비의 반출 )
- 서비스 이용 중 고객의 필요에 의하여 장비를 반출하는 동안 서비스의 이용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하더라도 서비스 이용 요금은 고객에게 동일하게 부과됩니다 .
- 고객 소유 서버의 반출 시 서비스 이용 요금에 대한 연체한 사실이 없는 경우에 한하여 장비의 반출이 가능합니다 .
- 장비 반출 신청 시 고객이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 , 개인의 경우 주민등록증 사본과 장비 반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할 경우 , 고객 소유의 장비를 반출할 수 있으며 , 고객 본인이 직접 수령하지 않는 경우는 위임장을 첨부하여 대리인을 통해 반출할 수 있습니다 .
제 29 조 (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고객 소유 장비의 처리 )
-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시 고객 소유의 장비는 해지 처리 즉시 반출하여야 하며 , 제 28 조제 3 항과 동일한 절차에 의하여 반출합니다 .
해지 서버의 반출 시 고객의 직접 수령을 원칙으로 하며 , 고객이 사정에 의하여 택배나 대행 업체를 이용한 발송을 요청하는 경우 발송으로 인한 분실 또는 파손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 제 1 항의 경우에도 불구하고 , 회사에서 1 개월 이상 서버를 보관하게 될 경우 매월 UNIT 당 3 만원의 보관 비용이 부과되며 , 고객 장비의 해지 후 보관 중에 발생하는 장비의 고장 혹은 데이터 망실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 고객이 해지 장비를 1 개월 이상 찾아가지 않는 경우 회사는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신청 시 기입한 주소지로 임의 처분 사전 통보를 하고 , 임의 처분 사전 통보 후 2 주일이 경과하도록 찾아가지 않는 고객 장비에 대하여는 회사는 임의로 처리할 수 있으며 , 이와 관련하여 고객은 회사에 반환에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
- 고객이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후 재사용할 경우 각 회사의 IP 사용기준에 따라서 변경된 IP 를 할당받을 수 있으며 서버의 위치 또한 변경되어 서비스 재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해지된 후 이에 대한 재사용을 원하는 경우 고객은 다시 신규 서비스 신청을 하여야 하며 이에 따라 신규 설치비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제 30 조 ( 불법 스팸 메일 방지 )
- ‘ 스팸메일 ' 이란 수신자의 수신 거부 의사에 반하거나 수신 동의 없이 대량으로 전송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말합니다 .
- 고객은 ‘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 및 ‘ 스팸메일 방지 가이드라인 ' 에서 정의하는 스팸메일 관련 제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 회사는 스팸메일과 관련된 민원을 접수하고 처리할 수 있는 스팸담당자를 지정 , 운영하며 그 내용을 회사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
- 스팸담당자는 민원 접수 시 7 일 이내에 조치사항에 대하여 성실하게 답변합니다 .
다만 , 스팸담당자의 사정으로 답변이 늦어질 경우 그 사정을 미리 민원제기자에게 통보합니다 .
- 스팸메일 민원이 회사 내부에 있는 고객 장비로 인하여 발생된 사항이라면 스팸담당자는 전자우편 등을 이용하여 고객에게 해당사항에 대하여 조치를 요구하며 , 고객은 이 요구사항에 대한 조치사항을 7 일 이내에 스팸메일 담당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
단 , 고객측 사정으로 회신이 연기되는 경우에는 미리 회사 스팸담당자에게 그 사정을 통보합니다 .
- 위 제 항에서 언급된 제 규정을 준수하지 않거나 , 제 5 항의 내용을 성실히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단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 정보통신부 등 관계 행정청이나 사법당국에 신고 , 고발할 수 있습니다 .
제 7 장 전자적 침해사고 예방 및 대응
제 31 조 ( 전자적 침해사고 등의 정의 )
- “ 전자적 침해행위 ” 라 함은 정보시스템을 대상으로 해킹 , 컴퓨터바이러스 , 논리 / 메일폭탄 , 서비스거부 또는 고출력 전자기파 등에 의하여 정보시스템을 공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 “ 전자적 침해사고 “ 라 함은 침해행위로 인해 발생한 사태를 말합니다 .
- “ 보안 위협 ” 이라 함은 정보시스템에 손실을 발생시키는 원인이나 행위 또는 보안에 해를 끼치는 행동이나 사건을 말합니다 .
- “ 보안 취약점 ” 이라 함은 보안 위협의 대상이 되는 정보시스템의 약점을 말합니다 .
제 32 조 ( 전자적 침해사고 예방 및 대응 관련 회사의 의무 )
- 회사는 고객의 정보통신시스템에 위협이 될 수 있는 해킹 , 컴퓨터 바이러스 관련 정보 및 새로운 보안 취약점 관련 정보를 인터넷 메일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수시로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
- 회사는 고객장비 및 IDC 전체 네트워크의 안전 및 신뢰성 제고를 위해 정기적 , 비정기적으로 고객 내부 네트워크의 보안취약점 분석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
- 회사는 보안취약점 분석 후 그 결과 및 개선방안을 고객에게 제공하여 고객 내부 시스템 및 네트워크 보안강화에 활용하도록 합니다 .
- 회사는 보안취약점 분석을 통해 취득한 고객의 정보를 제 3 자에게 공개하지 않으며 , 고객 내부 시스템 및 네트워크 보안강화 목적 이외의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
- 회사는 침해사고를 접수 · 처리할 수 있는 담당자를 다음과 같이 지명하여 운영합니다 .
5.1. 침해사고 담당자 : (주)서브이즈 시스템 엔지니어 팀 (24 시간 /365 일 )
5.2. 침해사고 접수처 : 전화 070 - 8708 -3671 팩스 02 - 6337 - 2540
전자우편 주소 servis@servis.co.kr
제 33 조 ( 전자적 침해사고 예방 및 대응 관련 고객의 의무 )
- 고객은 침해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고객이 관리하는 정보시스템에 대한 적절한 보안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 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예경보 및 보안취약점 관련 정보를 받아 보고 침해사고 예방을 위한 지시사항을 성실히 이행해야 합니다 .
- 고객은 회사 또는 타 고객의 보안을 위협하는 다음과 같은 침해행위를 위해 회사의 정보시스템 또는 타 고객의 정보시스템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3.1. 컴퓨터 바이러스 등 악성프로그램 유포 행위
3.2. 고객 정보시스템 이외의 시스템을 대상으로 한 취약점 스캐닝 행위
3.3.고객 정보시스템 이외의 시스템을 대상으로 한 비인가된 불법 침입 행위
3.4. 대량의 트래픽 유발 등을 통해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3.5. 기타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방해할 수 있는 각종 침해 행위
- 회사의 침해사고 담당자와 24 시간 연락이 가능한 비상연락 담당자를 선정하고 , 담당자의 전화 , 휴대폰 , 전자우편 주소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
담당자의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 이를 회사에 즉시 통보하여야 합니다 .
- 고객은 관리 중인 정보시스템에 이상 징후가 발견되거나 침해사고가 발생한 경우 즉시 회사의 침해사고 담당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
제 8 장 서비스 이용요금
제 34 조 ( 서비스 이용요금의 일반원칙 )
- 서비스 이용요금의 세부 내역 및 그 변경사항은 제 6 조에 따라 회사의 홈페이지에 명기합니다 .
- 고객이 납부하여야 하는 서비스의 이용 요금의 종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
2.1.설치비 : 신규 서비스 개통 또는 서비스 이용 중에 재설치 , 변경을 하는 경우에 지급하는 장비 공급 대금 또는 기술지원 이용 요금
2.2. 서비스 이용요금 : 서비스 종류별로 정해져 있는 기본요금
2.3. 추가 이용요금 : 서비스 기준 초과 또는 별도의 부가 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
2.4. 계약금 ( 보증금 ) : 서비스 이용 해지 , 종료 시 이행되지 아니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충당하고 , 나머지 금액을 반환한다는 조건으로 계약시 납입하는 보증금
- 제 2 항 제 1 호의 설치비는 신규 서비스 또는 설치변경 작업을 위하여 1 회만 지불하는 요금이며 , 납부 후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 이용요금의 납부는 선납이 원칙이나 회사의 정책 혹은 서비스 종류에 따라 후납으로 할 수 있습니다 .
- 이용계약기간 중 이용요금이 변경되더라도 현재 진행 중인 계약기간에 대해서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제 35 조 ( 서비스 이용요금 납부 )
- 고객은 정해진 납부 일자에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
이를 납부하지 못할 경우에는 제 15 조에 의한 네트워크 접속의 제한 또는 제 19 조에 의거 이용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
- 이용요금의 납입은 신용카드 , 온라인 결제 방식 , 지로납입에 의하며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면 현금에 의해 직접 납입을 할 수 없습니다 .
- 고객은 회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으로 이용요금을 납부하는 경우 , 이에 대해 회사에 통보할 의무가 있습니다 .
회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의 납부에 대한 통지를 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서비스 중단 등의 불이익은 고객의 책임입니다 .
제 36 조 ( 서비스 이용요금의 정산방법 )
- 신규 서비스의 이용요금의 정산은 서비스 개통일을 기준으로 하여 회사가 정하고 있는 납입 주기에 따라서 납입일자와 납입금액을 산정합니다 .
- 선납한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에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해지하는 경우에 현재 서비스의 사용금액과 잔액에 대한 계산은 다음 각호와 같이 합니다 .
2.1. 사용금액 = [ 선납 월할금액 x 전월까지 사용월수 ] + [ 선납 일할금액 x 당월 사용일수 ]
* 선납 월할금액 = 선납금액 / 선납개월 * 선납 일할금액 = 선납 월할금액 / 30 일
2.2.잔액 = 선납금액 - 사용금액
단 , 해지고객 또는 하위서비스로 변경하는 고객이 선납금액에 할인율 적용을 받은 경우 사용금액은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은 정상금액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
- 이용요금을 선납한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에 중도해지를 하는 경우에 이용 요금의 정산은 이용 개시일로부터 해지일까지의 이용요금을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는 회사의 정상적인 월납 요금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한 후 선납한 이용요금에서 사용금액을 제외한 잔액의 90% 를 정산하여 중도해지 신청일로부터 15 일 이내에 환불합니다 .
환불되지 않는 10% 는 고객이 이용을 계약한 기한 내에 고객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해지한 위약금으로 처리합니다 .
- 후납하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에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해지하는 경우에 해당월의 서비스의 사용금액에 대한 계산은 다음과 같이 합니다 .
4.1. 서비스 변경 사용금액
변경 사용금액 = [ 기존서비스 이용요금 ÷ 30 일 x 당월 서비스이용일수 ] + [ 신규서비스 이용요금 ÷ 30 일 x 당월 서비스잔여일수 ]
4.2. 서비스 해지 사용금액
해지 사용금액 = 당월서비스 이용요금 ÷ 30 일 x 당월 서비스이용일수
제 37 조 ( 서비스 이용요금 연체 관리규정 )
- 고객이 서비스 이용 요금 납부일 경과 후에도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차후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 이용제한일로부터 7 일이 경과한 후에도 이를 납부하지 아니하면 , 회사는 제 19 조에 의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 회사는 이용요금 등을 연체한 고객에 대하여 연체된 요금을 변제받기 위하여 신용정보회사에 채권추심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
제 38 조 ( 지연 손해금의 부과 )
- 고객이 청구서에 지정된 기일까지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때에는 회사는 그 연체요금의 100 분의 2 에 상당한 금액을 지연손해금으로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
- 제 1 항의 규정에 의한 지연손해금은 이용요금 납기일이 만료되는 날의 다음 날을 기준으로 하여 연체된 이용요금에 가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제 39 조 ( 약정 위약금의 청구 )
홈페이지의 상품 선택 시 혹은 서비스 청약서 작성 시 계약 기간에 관하여 약정이 있는 경우 , 고객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약정 기간 이전에 서비스를 해지할 때 , 위약과 관련한 별도의 특약 사항이 없다면 아래의 기준에 의거하여 손해 배상을 청구합니다 .
- 구매형 서버호스팅 또는 코로케이션 서비스의 경우
약정 위약 수수료 = 설치비 감면액 + [ 이용기간 동안의 이용요금 할인액 ]
- 할부형 서버호스팅 ( 구매 조건부 ) 또는 임대형 서버호스팅 서비스의 경우
약정 위약 수수료 = 설치비 감면액 + [ 이용기간 동안의 이용요금 할인액 ]+ 계약금 ( 보증금 ) 전액
- 할인액 : 홈페이지 공시 금액 ? 최근 3 개월간 평균 월 이용료
- 설치비 감면액 : 별도의 금액이 언급되지 않은 경우 통상 1 개월 이용료를 산정합니다 .
- 계약금 ( 보증금 ) : 신청 ( 계약시 ) 선불 납입한 계약금 ( 보증금 ) 항목의 이용요금
제 40 조 ( 청구된 요금의 이의 신청 및 과납 오납의 처리 )
- 납입 청구된 요금에 이의가 있는 고객은 요금 청구서 발송일로부터 15 일 이내에 회사에 이의 신청을 하여야 하며 , 회사는 이에 대하여 7 일 이내에 이의 신청에 대한 결과를 서면 또는 유선으로 통보합니다 .
- 회사가 부득이한 사유로 제 1 항에서 정한 기일 이내에 결과를 통보하지 못할 경우 새로운 처리 기간을 지정하여 지연 사유와 함께 고객에게 통보합니다 .
- 요금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경우 , 그 금액을 신규로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요금과 상계 처리함을 원칙으로 하며 , 과납에 따른 환급의 요청 시 회사는 그 금액을 고객의 지정한 계좌에 입금하며 직접 현금으로 환급하지는 않습니다 .
- 신용 카드 결제분에 대한 환급은 카드 결제 대행 회사의 계정에서 매출을 취소하는 것으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하지만 , 기간이 경과하여 매출 취소가 불가할 경우 환급 금액에서 결제 대행 수수료 5% 를 차감한 뒤 환급합니다 .
제 41 조 ( 면탈 요금의 징수 )
회사는 고객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배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면탈하는 행위를 한 경우 동 면탈 금액의 2 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제 9 장 손해배상
제 42 조 ( 손해배상의 범위 )
- 회사의 명백한 귀책 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고객에게 손해를 배상합니다 .
- 회사는 회사의 명백한 귀책사유로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이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한 시점 ( 또는 그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게 된 시점 ) 부터 지속적인 4 시간 이상의 서비스제공 중지시간에 대하여 최근 3 개월 (3 개월 미만인 경우는 해당기간 적용 ) 의 1 일 평균요금을 24( 시간 ) 로 나눈 수를 서비스 중지시간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5 배를 기준으로 하여 협의 후 배상합니다 . 이 경우 단수가 1 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 시간으로 합니다 .
제 43 조 ( 손해배상의 청구 )
- 손해배상의 청구는 고객이 회사에 청구사유 ,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
- 제 1 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 사유를 알게 된 날로부터 3 개월 내에 청구하지 않으면 그 청구권이 소멸합니다 .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 개월이 경과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
제 44 조 ( 고객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
- 고객이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 회사가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의 절차에 관해서는 제 43 조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
제 45 조 ( 면책 )
- 고객의 손해 발생이 이 약관 제 14, 15, 20 조의 사유 및 제 25 조 제 4 항 , 제 27 조 제 6 항의 사유로 발생된 경우 혹은 이 약관 제 6 장에 기술한 회사의 면책에 대하여는 회사는 손해 배상의 의무가 없습니다 .
- 회사는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로부터 수반되는 잠재가치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
- 회사에서 제공하는 백업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은 자체적으로 항상 백업을 하여야 하며 , 이를 수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 회사는 고객 상호간 또는 이용 고객과 제 3 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 해당 거래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 회사에서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46 조 ( 분쟁의 해결 )
-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분쟁 발생 시 대한상사중재원에 중재를 신청하여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 만일 법적인 분쟁이 발생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 .
제 47 조 ( 계약체결의 의사표시 )
- 회사는 약관을 성실히 준수할 것을 약속하며 서비스 제공으로 서명을 대신합니다
- 고객은 위의 약관을 성실히 준수할 것을 약속하며 서비스 신청 비용을 입금함으로 서명을 대신합니다 .